티스토리 뷰

반응형

토스자유적금토스자유적금

소개

오랜만에 토스에서 좋은 상품이 하나 나왔습니다. 간단한 우대금리와 높은 금리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인 만큼 오늘은 토스 자유적금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1금융권에서도 4%대의 금리가 출시되고 있는 만큼 경기가 많이 어렵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입니다. 심지어 최근까지 새마을금고의 뱅크런 사태로 인해 은행에 대한 불신은 커져가고 있지만, 그와 다르게 금리는 점점 높아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토스 자유적금의 우대금리, 가입, 조건 등은 어떻게 되어 있을지 알아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자유적금 5%에 대해 더욱 상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토스 자유적금

 

토스에서는 실명의 개인이라면 1인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물론 토스 뱅크가 이벤트나 파트너 제휴 등의 사유로 복수 계좌 개설을 허용한다면 추가로 가능하겠지만, 현재로서는 1인 1계좌만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초 가입 금액은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하며, 매월 최대 300만원 까지 자동이체 설정을 해놓는 자유적금 형식의 적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쉬운 우대금리 조건 적용과 최대 36개월까지 연5%의 금리를 적용시켜준다는 것입니다.

 

 

다만, 계약기간이 짧을수록 금리는 낮아지기 때문에 최소 12개월은 충족해 주셔야 금리 3%를 얻어 가실 수 있습니다.

 

 

토스자유적금토스자유적금토스자유적금토스자유적금

토스 뱅크 우대금리 조건

보통 타 은행의 경우 우대금리 조건을 신용카드와 연계하여 일정 금액 사용 또는 연계를 통한 금액 사용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토스 뱅크 자유적금 우대금리 조건은 정말 간단합니다.

 

자동이체 저금을 모두 성공한 경우

 

위 조건이 바로 우대금리 2%를 챙길 수 있는 조건 끝입니다.

 

우대금리 간단하게 적용하는 방법

 

위 조건을 쉽게 적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매월 자동이체 금액을 최소(10원)로 적용하고 추가 납입 형식으로 채우게 될 경우 우대금리가 적용이 가능해집니다.

 

따라서 위 방법을 사용하게 될 경우 12개월부터 연5%의 금리를 얻으실 수 있게 됩니다.

 

가입 방법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1인 1계좌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1) 계좌에 자유적금 만들기 클릭 or 검색을 합니다.

2) 한 달에 자동이체할 금액과 개월 수를 입력해 줍니다.

 - 여기서 자동이체할 금액을 최소(10원), 추가납입을 노리시면 우대금리도 해결됩니다.

3) 매달 자동이체할 날짜를 선택합니다.

4) 금리 상세 안내를 확인하면 끝이 납니다.

 

토스 뱅크는 인터넷은행으로 가입도 간단하게 진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우대금리를 항상 신경 쓰실 필요가 있으며, 매월 추가 납입을 하신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토스자유적금토스자유적금

정리

토스 자유적금은 다른 적금과 마찬가지로 만기 일시 지급 형식으로 이자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중도해지를 하게 될 경우 이에 따른 금리는 다르게 계산되고 있습니다.

 

1개월 이하 : 연 0.1%

1~3개월 : 연 0.3%

3~6개월 : 가입시점 기본 금리 x 50% x 경과일수 / 계약일 수(최저 연 0.3%)

6~9개월 : 가입시점 기본 금리 x 70% x 경과일수 / 계약일 수(최저 연 0.3%)

9~11개월 : 가입시점 기본 금리 x 80% x 경과일수 / 계약일 수(최저 연 0.3%)

11개월 초과 : 가입시점 기본 금리 x 90% x 경과일수 / 계약일 수(최저 연 0.3%)

 

위와 같이 적용되고 있으니, 이를 참조해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토스 자유적금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미리 뺴기 기능입니다. 미리 빼기는 만기일 전일까지 상품을 해지하지 않고 적금 잔액 중 일부 금액을 출금할 수 있는 방식입니다.

 

물론 계약기간 안에 최대 2회만 가능하며, 출금 후 적금 잔액 1만 원 이상이 있을 경우 미리 빼기가 가능합니다.

토스자유적금토스자유적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