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7월 알뜰폰요금제 비교

머니팁12 2023. 7. 6. 17:43
반응형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는 요즘,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여러 지출에 대해 합리적인 선택을 합니다.

 

고정지출 중 의외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품목은 바로 통신비 입니다. 단순 스마트폰 구매 비용 뿐만 아니라 무제한 요금제 이용시 일반 통신사 기준 월6만원~10만원대는 기본적으로 지출이 되는데요, 이러한 통신비, 고정지출을 줄이기 위해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알뜰폰 요금제를 찾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한다면 기존에 이용하던 일반 통신사의 통화 및 데이터 품질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통신비를 월 1만원대로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알뜰폰

알뜰폰이란 정부에서 별도 정책으로 이통3사(KT/SKT/LGU+)의 통신망을 임대해 도매 가격 기준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만든 별정 이동통신사를 뜻합니다.

 

별도 망 구축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으며, 통신망을 그대로 임대하기 때문에 일반 통신사와 데이터 및 통화품질 차이가 생기지 않습니다.

 

또한, 무약정 및 위약금이 없어 자유로운 요금제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알뜰폰 이용자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알뜰폰 요금제 인기에 최신 스마트폰을 자급제폰 방식으로 구매하는 분들 또한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알뜰폰 요금제를 본격적으로 선택하기전, 제일먼저 선택해야 될 부분은 바로 알뜰폰 통신사입니다. 

일반 통신사가 3사(KT/SKT/LGU+)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알뜰폰 통신사는 각 통신망마다 아주 많은 통신사가 있는데요, 이 외에도 크고 작은 다양한 알뜰폰 통신사가 생기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중에서도 이동통신사 자회사가 별도 존재하는데요, KT의 자회사는 K+M모바일 SKT의 자회사는 SK7모바일, LGU+자회사는 U+유모바일로 각각 운영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알뜰 통신사에 비해 이동통신사 자회사를 많이 선호하는 추세인데요, 제공되는 요금제가 더욱 다양하며, 서비스 또한 타 통신사에 비해 폭 넓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왜 KT M 모바일일까요?

그 중에서도 KT의 자회사 KT M 모바일은 누적 가입자 수 130만명을 돌파한 통신사로써 다양한 요금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는 어떤게 있는 알아보겠습니다. 

KT M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가 실제로 저렴한지 알아보려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이동통신사 요금제와 직접 비교를 해보시면 됩니다.

 

KT M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는 가격대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1만원대부터 시작해 3만원대 무제한 요금제까지 

본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가격대의 요금제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번 7월 역시 데이득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무런 조건없이, 특정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최대 150GB데이터를 추가 제공해드리는 대박이벤트!

 

월 3만원대 요금제를 가입하여 매월 150GB의 데이터를 추가 지급 받을수 있으며 221GB에서 300GB가 넘는 데이터를 월마다 활용이 가능합니다. 진짜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데이득 추천 요금제는 어떤 요금제가 있을까요?

 

저렴한 요금제 사용을 원하시는 현명한 고객분들을 위해 KT M 모바일은 1만원대와 1만원대 이하 요금제도 있습니다.

 

 

KT M 모바일 개통방법

본인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했다면 이제 개통 방법을 알아봐야하는데요 알뜰폰 유심 요금제는 5분만에 셀프 개통이 가능합니다. 셀프 개통으로 핸드폰 개통시 제일 먼저 해야될 일은 바로 유심 구매입니다. 당일 퀵으로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집근처 편의점에서도 유심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후 셀프 개통신청을 하면 되는데요 본인인증을 먼저 합니다. 

유심칩을 교체하면 5분안으로 개통이 완료됩니다.

반응형